핫타임뉴스

서천군4-H연합회, 국내 우수농장 배낭연수로 영농자신감 UP

식량원예, 축산, 가공체험 등 분야별 선진농장 배낭연수 추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09:46]

서천군4-H연합회, 국내 우수농장 배낭연수로 영농자신감 UP

식량원예, 축산, 가공체험 등 분야별 선진농장 배낭연수 추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12 [09:46]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한 ‘서천군4-H연합회 국내 우수농장 배낭연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천군4-H연합회 회원 27명을 대상 천안, 아산, 고창 등 분야별 국내 우수농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식량원예(8명), 축산(11명), 가공체험분야(8명) 등 재배작목별로 나눠 회원들이 평소 방문하고 싶었던 선진농장을 직접 선정해 신기술과 성공 노하우를 습득하고 회원들의 농장 여건에 맞게 접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담당 지도사와 분야별 4-H회원이 같이 일정을 소화하며 연수기간 현장 코칭을 진행해 이해를 돕고 회원들이 영농정착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배낭연수에 참여한 서천군4-H연합회 백진기 회장은 “전문성을 가진 멘토 지도사와 함께 평소 궁금했던 점을 상세히 배울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보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발판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회원들 간 1박2일 연수를 통해 사이가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타 지역 농업현장 사례를 통해 회원들의 시야를 넓힌 계기가 됐으며, 청년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