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립도서관, 어린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스마트폰과 거리두기
예산군립도서관은 8월 6일과 13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스마트폰 거리두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운영하며, 고학년 프로그램은 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저학년 프로그램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각각 군립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가 쉽고 재미있게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성을 배울 수 있도록 게임을 통한 교육 및 디폼 블럭 활용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과의존은 스마트폰, 인터넷 등에 과몰입, 중독됨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를 의미하며, 정도가 심한 경우 우울, 불안, 대인관계 악화, 수면장애, 거북목 증후군, 디지털 치매로 불리는 뇌기능 저하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 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