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반기 32개 공모사업 99억원 사업비 확보…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6건 수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14 [14:32]

서천군,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반기 32개 공모사업 99억원 사업비 확보…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6건 수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14 [14:32]

서천군이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장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초 계획한 부서별 주요업무의 상반기 성과를 공유하고 특수시책을 비롯한 현안의 추진상황 점검과 사업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 마련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정책 여건과 중점 추진방향을 공유하여 군정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우선 ‘농업농촌RE100 실증지원사업’, ‘종천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등 32개 공모사업 선정으로 99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3년 연속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2년 연속 충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 중앙 및 도 단위 평가에서 6건의 수상실적을 나타냈다.

 

주요 현안을 살펴보면 우선 민선8기 공약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서천 △좋은 일자리 만들기 △농어가 소득 증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서천 △청정 서천군의 청정 군청 등 5대 과제 63개 세부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달 중 민선8기 군정비전 및 군정방침을 확정하고 도시브랜드(BI)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며, 내달부터 확정된 군정방침과 목표 달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서천군의 균형발전을 위해 총 205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RE-Fine 장항 문화재생 활력 사업, 서천읍 농촌중심지 사업 등 3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은 새정부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갈 계획이다.

 

군민들의 주요 관심사인 신청사 건립 사업은 이달 중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내·외부 마감공사를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서천 군사(신청사)지구의 도시개발 사업을 마치고 내년 3월 신청사 건립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부예산확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100% 분양, 1조원 투자유치 △고향사랑기부제 추진 체계 구축 △감염병 대응 방역체계 구축 △서천 문화예술회관, 생활체육관 등 시설 건립 △어촌뉴딜300사업 △지역 활성화 연계 경관도로 건설 등 서천군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현안 추진에 지속적으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미흡한 점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민선8기의 중점 추진 방향을 재정립하고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서천군의 발전된 모습을 군민들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