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단양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개소!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07:55]

단양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개소!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18 [07:55]

단양군은 지난 15일 사단법인 충북장애인부모연대단양군지회에서 바하 단양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제공기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내·외 장애인단체 및 시설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향후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와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 활동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만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장소와 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동료와 함께 참여하면서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만 6세 이상 18세 미만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취미, 여가 활동, 직업탐구 활동, 관람체험 활동, 자조활동 등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해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 하는 서비스다.

 

하남숙 지회장은 “오늘의 제공기관 개소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신 장애인 및 가족분들, 기관·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우리 사회를 위해 무더운 여름 기운 내고 우리 함께 손잡고 힘차게 앞으로 나갑시다”라고 말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문제가 더 이상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문제라는 점에 깊이 공감한다”며, “지역사회가 다 함께 돌본다는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