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바뀐 정부지침에 따라 7월 18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4차접종 대상자를 확대한다.
추가되는 4차접종 대상은 50대 연령층,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등이다.
이는 올해 초 오미크론 유행 이후 백신 접종자와 감염자의 면역감소 시기가 도래하였고 전파력이 높은 신종변이(BA.5)의 확산으로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코로나19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한 조치다.
50대 연령층은 출생연도 기준으로 1963년 이후 출생자부터 1972년 이전 출생자까지 해당되며,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는 출생연도 기준으로 2004년 이전 출생자까지 해당된다.
4차접종 대상 기저질환으로는 만성폐질환, 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경계질환, 자가면역질환, 뇌혈관질환, 만성신장질환, 암, 당뇨병 등이 해당된다. 예방접종 문진표에 기저질환 보유 여부를 표시하고, 예진의사와 확인·상담 후 접종을 받게 된다.
3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경과 시점부터 4차접종이 가능하나, 개인 사유(국외출국, 입원·치료)에 따라 3개월(90일) 이후부터 접종도 가능하다.
4차 접종은 mRNA 백신을 우선 권고하며, 노바백스 백신을 희망할 경우에는 노바백스 백신으로도 접종할 수 있다.
확진 이력이 있어도 접종대상에 해당된다면 4차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진 후 기초(1·2차) 접종 시 확진일로부터 3주 후 접종이 가능하고, 코로나19 확진 후 추가(3·4차) 접종 시 확진일로부터 3개월 후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18일부터 보건소 콜센터 또는 사전예약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당일접종은 18일부터 가능하고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각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 후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접종받을 수 있다.
제천시 관내 위탁의료기관 54개소에서 접종 할 수 있으며,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사이트에서 의료기관의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접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