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복지재단은 지난 13일 사회복지종사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사회복지 기관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아동, 노인, 장애인, 여성 등의 복지시설과 공공기관 55개소 80여명의 종사자가 참석한 이번 교육은 예산·결산, 물품 구매 및 관리, 후원금 관리, 원천징수 규정과 사례, 신설된 보조금 규정 등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맡은 송석교육문화재단 신승택 이사는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재무회계 매뉴얼(2017, 2018, 공저)의 저자로, 사회복지 재무회계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 참여자는 “사전에 질문을 받아 궁금한 사항을 교육에 반영하여 설명해주고, 회계 실무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재단에서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제천복지재단 관계자는 “우리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확립 해 나가겠다”며,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처우개선, 소진예방 등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육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복지재단은 사회복지 분야별 평가과정 컨설팅, 디지털 인재양성 교육 등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법정의무교육, 인사·노무·법규, 문서작성 실무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천복지재단의 다양한 사업과 연간 교육 관련 내용은 제천복지재단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