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 지역 연계 디지털북 교육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9년부터 디지털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디지털 기기와 콘텐츠를 구비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명대학교 디지털콘텐츠 창작학과와 협력하여 디지털 미디어 활용교육 등을 지원, 지역 어린이들의 디지털 미디어 활용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의 연속선상에서 진행될 2022년 지역 연계 디지털북 교육프로그램은 디지털 독서문화 보급과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 전자책 이용의 점진적인 보편화와 디지털 기술 발전 속도에 대응한 연령별 디지털 활용을 위해 ▲도서관 발행 간행물을 전자책으로 변환 ▲어린이 참여형 전자책 제작 프로그램 ▲디지털 리터러시의 A to Z ▲디지털 자료 활용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초등 4~6학년 학생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A to Z’는 인공지능 드로잉 도구로 나만의 미디어 만들기, 디지털 도구로 음악 작곡, 유튜브를 건강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 실제 생활에서의 디지털 미디어 활용을 도와 줄 실기실습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제천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이번 사업에는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지역 어린이들이 디지털 자료를 활용하여 사람들과 소통하고 융합적으로 해결하는 올바른 방향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