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흥군, 어린이음악극‘거인 앙갈로’공연 성료

아이들 상상력 자극, 잊지못할 추억 선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30 [15:50]

고흥군, 어린이음악극‘거인 앙갈로’공연 성료

아이들 상상력 자극, 잊지못할 추억 선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30 [15:50]

고흥군는 지난 27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어린이 춤추는 음악극 ‘거인 앙갈로’ 공연을 선보여 군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거인앙갈로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ㆍ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필리핀 북쪽 지방의 칼링가(Kalinga) 사람들이 앙갈로를 만나기 위해 먼 길을 여행하는 동안 인간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을 이야기하는 어린이 음악극이다.

 

지역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연은 필리핀 전래동화 ‘바닷물은 왜 짤까?’와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소금을 내는 맷돌’ 이야기를 모티브로 필리핀 전통 악기와 유사한 악기로 극의 음악을 전개했으며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연출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공연중 연극배우들은 거인 앙갈로를 깨우기 위해 관객들의 박수를 유도하며 호응을 이끌었고, 콘트라베이스로 앙갈로의 웅장한 목소리를 묘사하는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마련해 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다음 공연으로는 8월 13일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짐머 게임영상 영화음악 콘서트’, 9월 3일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마술쇼 ‘미디어X일루전 갤럭시 일루전 쇼’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