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견실시공을 위한 시설직렬 직무교육 실시

견실시공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 초석 다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2:00]

순천시, 견실시공을 위한 시설직렬 직무교육 실시

견실시공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 초석 다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1 [12:00]

순천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설직렬(토목, 건축, 지적, 도시계획, 교통시설, 디자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접하는 도로, 공원 등 사회기반시설을 설치?관리하는 시설직렬 공무원들에게 견실시공에 대한 의식 강화로 민선8기 시정 비전이자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의 초석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각 분야별로 공사감독 요령 및 부실공사 예방 교육, 설계용역 회계분야 교육, 설계역량 강화 및 외부 청탁 방지 방안과 중대재해 예방교육 등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이라는 특강에서 일류순천 완성을 위해 도시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 수 있도록 직무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것과 시설직렬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교육을 통해 시설직렬 직원들의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으로 가는 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여, 직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을 위해서는 견실시공이 초석이다.”라며 “끊임없이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을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설직렬 직원을 대상으로 소규모 직무교육 등으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