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2022년 청소년정책박람회’를 공동개최한다.
정책박람회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자기주도성 확보로 지역의 문제점을 스스로 찾아 고민, 토론, 실행을 경험하여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지속적이며 실질적인 정책참여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올해는 정책박람회에 앞서 청소년기획단 100여명이 에코캠핑, 인싸그램, 청소년 정책캠프를 거쳐 정책을 발굴했다. 오는 4일 개최되는 정책박람회에서는 발굴 정책을 발표하고 현장투표, 심사위원 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종합하여 시상하게 되고, 담당부서에서 종합적으로 검토되어 제안채택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3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그림전시, 청소년동아리 베이커리, 자원봉사 부스,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메타버스 체험,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난타, 카혼, 댄스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순천시 관계자는“총32개팀 112명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서와 온라인 투표에 필요한 동영상이나 포스터 자료가 접수됐고 7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