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창군, 여름방학 청소년 대상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09:30]

고창군, 여름방학 청소년 대상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2 [09:30]

고창군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먼저, 청소년복합문화시설인 문화센터에서는 지난 7월 23일,24일 이틀에 걸쳐 관내 초등생 13명을 대상으로 ‘목공체험’으로 책꽂이와 선반 만들기를 진행했다. 오는 13~14일에는 각각 초등생 10명과 중등생 10명을 대상으로 ‘원예 체험(하바플라리움 만들기)’을 운영할 계획이다.

 

방과후 종합서비스인 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토요일 무주에서 ‘수상레포츠 체험 활동’을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오는 10~11일 이틀간 선운사 계곡 일원에서 곤충 채집활동과 선운사 탐방으로 구성된 ‘곤충 탐사 체험’을 함께한다.

 

이외에도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해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원예’, ‘요리 프로그램’, ‘국악·힙합 융복합 퓨전콘서트’등을 운영중에 있다.

 

이외에도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시 마포구와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일,5일 이틀간 마포구 청소년(15명)과 지도자(5명) 20명이 고창군을 방문, 청소년수련관에서 고창군 청소년들과 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수련관과 흥덕·성내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창의융합 보드게임’, ‘펀펀 댄스 스쿨’, ‘청소년 기타 교실’, ‘SNS 활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고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 양치영 소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준수해가며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