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선거공약서 분야 경북도내 유일, 민선8기 성공적 시작 청신호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난 6?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치르면서 공약의 현실성과 실천의지 그리고 청송의 미래발전 방향이 담긴 선거 공약서를 군민들에게 선보여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경북의 수상자는 윤경희 청송군수가 유일하며, 이로써 청송군은 민선8기 성공적인 시작의 청신호를 알리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7기의 군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8기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청송군민 뿐만 아니라 청송을 방문한 관광객, 행정전문가와 행정실무자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의 내실화를 위한 교차검증을 시행하면서 무분별한 사업남발 방지와 재원조달 방안을 기재한 선거 공약서를 제작했다.
한국매니페스토는 선거공약서 전수조사를 통해 ▲목표(구체성, 10점) ▲우선순위(명확성, 10점) ▲이행절차(체계성, 10점) ▲이행기간(합리성, 10점) ▲재원조달방안(안정성, 10점)을 1차로 평가하고, 공적서 제출을 통한 ▲철학과 비전(부합성, 10점) ▲작성과정(민주성, 10점) 등의 2차 평가를 진행하여 1, 2차 평가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였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공약의 구체적인 목표, 재원조달 방안, 이행 기간을 기재하고, 공적서에는 선거공약서의 작성방안 및 철학과 비전을 서술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제 시작인 민선8기를 잘 이끌어가기 위한 하나의 원동력을 얻었으며, 공약 확정과 이행을 위한 군민 배심원제를 올해 하반기에 시행하여 공약이행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