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은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10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하는 사람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여 근로능력을 재생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구례군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근로능력자로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및 재산이 3억 원 이하인 자는 참여자격 요건에 충족된다.
취업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될 수 있고,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선발기준 점수표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여 합산한 점수의 상위 점수 순서에 의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취업취약계층에는 저소득층, 장애인,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여성가장 등이 해당되며 반드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가점이 인정된다.
2019년 이후로 2년을 초과하여 직접일자리사업에 반복 참여한 경우 1년동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1세대 2인 참여자, 공무원의 배우자도 선발에서 제외된다.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참여자는 농업기술센터 등 7개의 사업을 위해 배치되며,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요 관광단지 환경 조성·조경부산물 퇴비화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 생계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근로사업으로 희망자는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할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