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셜아이어워드 2022" 블로그 분야 대상 수상시민과 함께 만드는 SNS 채널운영으로 소통경쟁력 인정 받아
진주시는 (사)한국인터넷전문화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지방자치기관(시) 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을 비롯해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과 최고 평가위원의 체계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 행사이다.
올해 공모에서 진주시 블로그는 독창적인 디자인,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시정 소식 제공,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활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시 단위 지자체 블로그 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주시는 블로그를 통해 최신 시정소식을 제공하고 SNS 서포터즈와 시민명예기자단이 취재한 진주 곳곳의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브리핑 현황과 안전 수칙 등의 관련 정보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현재 블로그 이웃은 6700여 명이며, ‘다음’에서 운영해오던 블로그를 지난해 3월부터 이용자가 더 많은 ‘네이버’로 이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도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총 8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총 구독자 수는 14만 9000여 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