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나의 꿈을 Job아라!’진로직업 체험하동 화개초왕성분교, 전교생 대상 순천만 잡월드서 진로직업 체험 활동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은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순천만 잡월드에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진로직업 체험은 학생들의 자기 이해력을 높이고 미래 사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함께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체험 활동은 저학년 학생의 어린이 체험관과 고학년 학생의 청소년 체험관으로 나눠 진행됐다.
놀이 중심으로 이뤄진 어린이 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의 직접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자연에 관심을 갖고 요리 활동에 흥미를 보였으며 4차 산업 시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드론과 로봇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청소년 체험관에서는 우주공학자, 항해사, 크리에이터, 애플리케이션개발자 등 미래 사회에 각광 받을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체험해 학생들의 미래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미래와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항해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는 곳이 없어 힘들었는데 이번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자세히 알게 돼 좋았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넓은 바다로 나가 내 꿈을 펼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