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레인보우 김제”첫돌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0:00]

김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레인보우 김제”첫돌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5 [10:00]

김제시는 지난해 7월 성황리에 첫발을 내디뎠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이 첫돌을 맞이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청소년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청소년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김제시청소년종합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 초4학년~중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주말형(토, 일요일 11시~16시)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체험활동(전래놀이,음악줄넘기,생존로프,포켓볼교실,놀이체육,코딩드론,생활공예) 및 체험·역량강화활동(서바이벌 체험. 볼링체험, 진로체험 및 창의융합 프로그램, 놀이문화체험), 그리고 자기주도활동(동아리, 청소년중심 활동 프로그램)과 특별·생활지원(또래관계형성프로그램,상담,캠프,급식,건강관리)로 분야별 청소년들의 균형성장 지원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정형화된 활동에 국한하지 않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면서 청소년들의 의견반영을 위해 프로그램 관련 요구 및 만족도 조사와 더불어 “놀면 뭐 하니?”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다양한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김제시 청소년들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더불어 진로를 설계해 보는 기초가 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쉼터와 체험의 장으로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큰 역할을 해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