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청사진 펼쳐져

기본계획 완료 후, 본격적인 축제 준비 돌입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09:56]

김제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청사진 펼쳐져

기본계획 완료 후, 본격적인 축제 준비 돌입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5 [09:56]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벽골제를 중심으로 김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김광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 홍보, 진행 총 세팀으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하며 오프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가 모두가 어우러지는 감동의 축제 한마당이 되기를 바라며, 축제의 부제를 ‘끝없는 감동, 다시 지평선에서’라고 명칭 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봄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 회복이 정상화되면서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 축제로 펼쳐지는 만큼 주민주도형 핵심 콘텐츠와 신규 프로그램 및 관내 관광상품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5개 분야 56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2년 연속 위축되었던 문화관광 분야에 점화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김광수 부시장은 ‘코로나가 재확산 되는 현 상황에서 방역과 축제가 공존하는 안전한 대면 축제의 장을 만들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24회를 맞는 김제지평선축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벽골제를 중심으로 김제시 일원에서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끝없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