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소방서,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수칙 홍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2:10]

거창소방서,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수칙 홍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05 [12:10]

거창소방서는 본격적인 휴가철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요령 홍보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물놀이 사망사고는 매년 30여 건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강과 하천에서 얕고 빠른 물살, 수위 상승 파악의 어려움, 구조 인력 도착의 지연 등으로 인해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출발하기 전부터 기상예보를 통해 목적지 날씨를 확인, 안전 장비와 구급약품을 준비하고 간단한 구조법과 응급처치 요령 알아두어야 한다.

 

물에 들어가기 전엔 ▲준비운동하기 ▲발을 보호하는 신발 신기 ▲구명조끼 착용하기 ▲물의 깊이와 온도, 흐름 속도 확인하기 ▲물놀이용 튜브 바람 빠짐 확인하기 ▲허락된 장소에서만 물놀이 즐기기 ▲음주 후 입수 절대 금지 등의 수칙을 지켜야 한다.

 

또한 수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일반인이 맨몸으로 구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즉시 119에 신고하고, 물에 뜰 수 있는 통 또는 줄을 찾아 이용해 구조하는 것이 좋다.

문보관 현장대응단장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의 대부분은 안전 수칙 불이행 때문에 발생한다”라며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무더운 여름 안전한 물놀이로 즐거운 휴가철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