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강사역량강화교육 개최평생학습강사 대상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질적 향상 도모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강사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한다.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는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매년 사업에 참여하는 강사들에게 학습자들과 소통하고 변화하는 평생교육 유행에 걸맞은 강사역량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참여 강사뿐만 아니라 향후 참여를 희망하는 강사들도 대상이 된다.
교육은 9월 5~6일 나누어 진행하며, ‘언택트 시대에 평생학습강사의 역할’과 ‘학습효과 만점인 매력적인 강의 방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온?오프라인 강좌를 각각 2회 실시하여 강의시간 선택으로 강사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였다.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들의 역량은 강좌나르미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많은 강사들이 교육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진흥원을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