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역량강화 교육 실시원예 작물 주요 해충 진단 및 로컬푸드 우수사례교육
남해군은 지난 4일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원 및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공공급식 기획생산을 위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등 공공급식에 남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였다.
교육 과정은 원예 작물 주요 해충 진단 및 방제기술에 윤정범 국립원예특작원 연구사를 초청하여 진행하였고, 로컬푸드 매장 우수사례(문양역 로컬푸드직매장) 교육에는 이종철 대구농산물생산자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를 초청했다.
민성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학교급식에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해군에 신축 예정인 로컬푸드 직매장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우리 먹거리생산자회 농가도 큰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학교급식 학생농가체험이 진행된 바 있으며, 앞으로 로컬푸드 선진지 견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