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휴가철 청소년 비행예방"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령군과 함께 8월 10일 휴가철을 맞아 대가야캠핑장, 신촌유원지 등 피서지에서"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 및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가출 위험 청소년을 발굴·상담해 가정 복귀를 돕고,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숙식을 제공하거나 청소년쉼터 등 보호시설로 연계하는 청소년 지원 활동이다.
이번 상담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간편심리검사(진로탐색, 인터넷·스마트폰 자가진단 척도검사, 스트레스 검사, 우정테스트 등)를 통해 다양한 상담정보를 제공하고 비행예방 및 홍보 활동을 위해 마련되었다.
그리고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여름방학 생활을 유도하고자 하였다.
이주영 센터장은“여름방학을 맞아 찾아가는 거리상담 및 청소년유해환경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출, 음주, 흡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가정·학교 밖 이탈을 예방하도록 노력하겠다.”전했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